상단여백

HOME 문화뉴스 뉴스 및 문화행사
‘전통의 맛과 멋‘ 전통떡아카데미 교육 신청하세요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나라 전통떡 이론 및 실습교육 추진
   
▲ 남양주시청
[피디언]남양주시는 전통의 맛과 멋 전통떡을 주제로 실습위주의 2018년 전통떡아카데미 교육을 남양주시민 25명을 대상으로 총 8회 과정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전통떡아카데미 교육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다산서당(남양주시 평생교육포털)에서 온라인 선착순 접수 예정이며, 수업은 4월 4일부터 4월 27일 동안 매주 수요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해서 추진한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권순직 소장은 “떡은 계절과 지방에 따라 맛과 빛깔이 다양하며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가지고 때와 절기를 맞추는 건강식으로서 이번교육을 통해 가족들을 위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떡을 만들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을 기획한 농업기술센터 권진희 지도사에 따르면 “슬로푸드운동 확산을 위해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건강한 슬로라이프 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전통떡 뿐만 아니라 떡의 고정관념을 깬 신세대 디저트인 떡교육도 9월에 추진계획이 있다”고 알렸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세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